미술교육 > 미술자료실 > 세계 미술 박물관  
     
  세계 미술 박물관  
     
 
런던에 있는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로 세계적으로 희귀한 고고학 및 민속학 수집품들을 소장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프랑스 미술 발전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미술관으로, 소장된 미술품의 규모는 세계 최대이다.
Catherine II세 여왕의 수집품으로 18세기에 건립된 러시아 최대의 미술관으로 페테르부르그(구 레닌그라드)에 위치해 있다.
뉴욕 센트럴파크 동쪽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2백만여 점의 소장품으로 뉴욕의 젊은 미술가들의 기점이 되고 있다.
타이페이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고궁박물관은 세계 4대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명소다. 중국역사와 세계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되어 있다.
미국 뉴욕의 모던아트를 대표하는 미술관으로 그림, 조각, 사진, 스케치, 건축모델, 디자인작품 등 전 미디어에 걸쳐 초점을 두고 전시하는 특징이 있다.
영국 런던의 템즈 강변 밀뱅크에 있는 국립 미술관으로 17세기 이후의 영국 회화, 인상파 이후의 유럽 회화, 현대 조각 등에 중점을 두어 전시되어 있다.
오르세 미술관에는 1848년부터 제1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전인 1914년까지 제작되었던 회화, 조각, 포스터, 가구, 악세사리 등이 있다.
 
     
 
   
 
| 찾아오시는 길 | SITEMAP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70-4 송전빌딩 4층 아트필 Tel.548-3453  Fax.548-3454    Contact us
Copyright ⓒ 2004 ARTPHIL. All rights reserved.
 
     
4 ARTPHIL. All rights reserved.